삼성금전등록기 ER-8710. 8715. 8740 고장증상 & 응급처치법(수리)

 

1.디스플레이어에 " PP "가 뜨면서 금전등록기 키보드판이 작동불량  또는 전체가 작동불량일 때:

->조치:프린터 입구/출구쪽에 영수지나 종이찌거기가 걸려있거나 리본이 영수지에 걸려있을 때, 나타나는 증상으로 종이찌거기를 제거한다음에 전기코드를 빼었다가 다시 전기에 연결하면 회복된다. 또는, 리본케이스를 빼내었다가 다시넣고, 손잡이를 화살방향으로 힘주어 돌려보거나, 리본를 끊어버린다

 

2.프린터에 종이먼지, 리본이 찢겨서 조각조각 수북히 쌓이거나 인쇄가 안될 때:

->증상: 영수지 특히 감사지를 안넣고 사용할 때, 종이먼지나 리본이 헐어빠져, 리본이 찢어지거나 종이먼지가 수북히 쌓여 인쇄가 안된다

->조치: 먼지를 털어주고  감사지를 새로 끼우고, 리본을 새것으로 교체하여준다.

 

3.디스플레이어에 불은 들어오는데, 키보드판이 눌러도 작동이 안될때:

->증상:키보드가 눌러 있거나 키보드에 물이 들어가면 키보드회로가 쇼트가 되어, 키보드판 자체가 작동이 안된다

->조치: 키보드 전체를 눌러주어, 혹시나 키보드 내부에서 스위치가 달라붙지 않았나를 확인한다. 육안으로 키보드가 눌러있거나, 물이 키보드에 흘러갔는지를  확인한다

 

4.금전등록기 또는 키보드판으로 물이나 음료수 등을 쏟았거나 흘렀을 때:

->증상:디스플레이어에 불은 들어오는데, 키보드판이 눌러도 작동이 안된다.

->조치:금전등록기 윗케이스 나사4개를 풀고, 뚜껑을 열어 키보드판을 분해하고 회로에 젖어있는 물이나 음료수를 휴지로 닦아내고, 드라이기로 더운바람을 불어넣어 축축한 물기를 말린다. 회로가 손상이 안되도록 조심해서 분리하고, 수리후 조립한다. 만약, 회로가 손상되거나 키보드의 수리가 불가할 때는 키보드를 교체하여야 한다

 

5.금전등록기 오른쪽  감사지가  롤에  감기지 않거나, 노후와로 느슨하게 감길 때 또는 벨트가 끊어져 있을 때:

->조치:새 벨트로 바꾸어 준다. 일반 벨트가 아닌 Guer형 고무벨트이므로, 반드시 새제품으로 교환해 주어야 한다

 

6.영수지가 발행이 안된다.  [현/예금]을 눌러, 영수증  재발행을 해본다.

->조치:키보드 좌측 상단에 영수지 ON/OFF 키를 한번만 눌러 해제하고, 영수증를 발행하도록 한다.

 

7.영수지 또는 감사지의 글씨가 겹쳐 찍히거나, 제대로 인쇄되지않고 영수지가 끝까지 나오지 않는다.

->조치:프린터 내부의 Feeding Guer(일명:Feeder)가 노후되어 있으므로, 새 Feeder로 교체한다

->

8.숫자키나 각종키가 부분적으로 작동이 안된다.

->조치:키스위치 내에 스프링이 늘어졌거나 빠져있어서 작동이 안될 경우가 있으므로 키스위치를 빼어내어 확인해본다. 키스위치가 노후와가 된 경우에는, 새로운 키스위치로 교체한다.